이노그리드,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기사등록 2024/12/19 09:05:59

가족친화제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으로 선정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육아·출산휴가 후 고용유지율 등 높아

이노그리드 CI(사진=이노그리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이노그리드는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 출산·양육 지원, 탄력 근무 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기관에 부여한다. 서류 심사를 비롯해 직원 만족도 설문 조사, 기관 현장 심사, 가족친화인증위원회 심의 결정 등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친다.

앞서 이노그리드는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22년에는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지속적으로 가족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만들고, 또 시행해 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 가족친화인증에서는 배우자의 출산휴가 이용률, 육아휴직 또는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이용률, 남녀 육아휴직 및 출산휴가 후 고용유지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매년 전 직원의 독감 예방접종과 종합건강검진을 지원하며 가족도 할인된 가격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이 근무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시차출퇴근제와 2시간 단위의 연차 사용, 3년 주기의 장기근속 포상 휴가·휴가 지원금을 제공하는 등 복지 제도를 운용 중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임직원들을 위해 가족친화 경영을 지속해 온 것이 인정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행복한 가족친화 직장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