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원봉사자대회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한해 동안 지역을 위해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자원봉사 활성화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이번 대회에는 7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해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소개 영상, 우수 자원봉사자 시상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동의과학대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소방안전관리과, 응급구조과, 의료피부미용과, 유아교육과 등 6개 학과 10개팀의 학생들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연계해 학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으로 부산시장 표창을 받았다.
◇경남정보대 반려동물학과, 동물보건사 '3년 완전인증' 획득
동물보건사는 동물병원에서 수의사의 지도 아래 동물 간호 또는 진료 보조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 인력이다. 자격 취득을 위해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평가·인증한 양성기관에 입학해 필수 전공 교육과정과 동물병원 현장 실습 등을 이수해야 한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경남정보대 반려동물학과 졸업예정자들은 내년 2월 실시될 제4회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시험에 응시 자격을 얻게 됐다. 또 2025학년도 신입생들도 졸업 시 자동으로 국가자격시험 응시 자격이 부여된다.
◇부경대, 대학 혁신 정책 세미나
이번 세미나에는 배상훈 부경대 총장과 대학본부 주요 보직자, 관련 사업 연구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외부 전문가 자문을 비롯해 ▲국가·산업·사회 변화에 따른 대학 정책 공유 ▲대학 혁신을 견인할 수 있는 대안 도출 ▲대학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 논의 등을 진행했다.
부경대는 글로컬사업본부를 주관으로 이번 정책 세미나에서 논의된 주요 정책과 사업들을 집중적으로 검토해 내년 사업 공모에 활용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