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군, 연말·정국혼란 대비 공직기강 확립 특별교육 등

기사등록 2024/12/17 14:40:21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지난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연말 및 정국 혼란으로 인한 업무 차질 방지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특별교육을 했다고 17일 밝혔다.

교육은 연말 분위기와 정국 혼란에 편승해 발생할 수 있는 근무태만, 복무위반 및 정치적 중립 위반 사례를 사전에 방지하고 공직기강을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별 교육에서는 공직자들이 반드시 준수해야 할 공무원 행동강령과 청탁금지법을 강조하고 공직자의 정치적 중립 의무 준수를 비롯해 성실한 직무 수행과 공직 기강 확립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함양군, 제19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사전 오리엔테이션 개최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지난 16일 제19회 키스비전 프로그램의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리엔테이션은 내년 1월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 동안 미국 현지학교 체험, 워크숍, 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17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프로그램 일정과 준비사항에 대한 안내가 있었으며, 학생들은 미국 현지 학교 학생들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발표할 한국 소개 내용을 사전에 발표하고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키스비전 프로그램은 2005년에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미국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총 260명의 학생들이 미국 어학연수와 문화체험의 기회를 누렸다.

한편 키스비전 프로그램은 함양군 안의면 안심마을 출신인 세계적인 뷰티 기업 키스사의 장용진 회장이 고향 후배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세계 속 함양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동기부여를 위해 전액 경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