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 경복대 공감365동물의료센터와 업무협약 등

기사등록 2024/12/16 16:38:58

[포천=뉴시스] 공감365동물의료센터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경복대학교 제공) 2024.12.16 photo@newsis.com


[포천=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복대학교는 반려동물보건과가 남양주시 진접읍에 소재한 공감365동물의료센터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재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장과 박찬육 공감365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동물병원 현장실습 ▲인턴쉽 및 졸업 후 취업연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전문성 있는 인재 양성에 협력할 예정이다.

공감365동물의료센터는 24시간 운영하는 2차급 병원이다.

우수한 대학병원 출신 석·박사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난이도 외과수술, 내과중환자치료, 고양이 친화 진료, 특수동물 진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는 지난해 신설된 학과로 다양한 반려동물 케어 역량을 갖춘 동물보건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동물보건사 관련 교육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동물 관련 분야(훈련, 미용과 실험동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갖춘 전문 인재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포천소방서, 겨울철 도로 위 블랙아이스 주의 당부

경기 포천소방서는 16일 시민들의 도로 위 안전을 위해 블랙아이스에 대한 운전자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블랙아이스는 눈이나 비가 내린 뒤 혹은 낮 동안 녹았던 눈이나 비의 기온이 갑작스럽게 내려가면서 도로 위(검은색 아스팔트 표면)에 얇은 얼음막이 생기는 결빙 현상이다.

투명한 색깔때문에 운전자의 입장에서 단순히 도로가 젖어 있는 것처럼 보여 겨울철 교통사고의 주원인이다.

특히 그늘진 도로나 인도와 차량 통행이 적은 이면도로와 다리의 연결부·터널의 입출구·굽은도로 등에서 많이 생성된다.

블랙아이스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앞차와의 안전거리 확보와 서행운전이 필수적이며 갑작스러운 기동(급출발, 급제동, 급회전 등)을 피해야 한다.

또 미끄러지게 됐을 때는 미끄러지는 방향으로 핸들을 조향해야하며 운행 전 타이어 마모 등에 대해 점검하고 가급적 스노우체인이나 스노우 타이어를 장착해야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