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2024년 학생상담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회

기사등록 2024/12/13 15:04:14
[창원=뉴시스]13일 창원대학교 봉림관 소강당에서 도내 학생상담자원봉사자와 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업무 담당자 등이 모여 2024년 학생상담자원봉사 우수 사례 발표회를 개최하고 감사장 수여식을 갖고 있다.(사진=경남교육청 제공) 2024.12.13.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은 13일 창원대학교 봉림관 소강당에서 도내 학생상담자원봉사자와 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업무 담당자 등이 모여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2024년 학생상담자원봉사 우수 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위(Wee) 센터는 교육지원청 또는 특별시·광역시·특별자치시·도 및 특별자치도 단위에 설치한 학생상담 지원시설이다.

이번 발표회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활동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교육감 감사장 수여식 ▲우수 사례 발표 순서로 진행했다.

발표회에 참석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열정을 갖고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었고, 더 넓은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상담 봉사활동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경환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교 상담의 내실화에 기여하고 위기 학생에 대한 돌봄과 치유 활동에 힘써주시는 봉사자에게 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의 마음을 살피고 어루만져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