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벤처기업인들 '기업인의 밤' 행사…천사푸드 등 표창

기사등록 2024/12/12 14:12:09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등 37명 포상

[광주=뉴시스]광주전남벤처·ICT·SW 기업인의 밤'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사)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회장 김현수)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원장 임청원) 등 4개 기관 공동 주최로 ‘2024 광주전남벤처기업인 및 ICT(정보통신기술)/SW (소프트웨어 기업인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 4층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7회째로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를 비롯 광주와 전남의 ICT/SW 및 에너지 산업을 주도하는 4개 기관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명실공히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 및 벤처중소기업 송년회로 자리매김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벤처기업인들은 최근 엄중하고 국제적인 국가 리스크 상황인 국내 정치 여건과 여전히 이어지는 고금리, 고물가, 고한율 등 `3고' 에 또다시 불어닥친 경제 한파 속에서도 한해를 마감하는 광주전남 벤처기업인 및 ICT/SW 기업인들은 함께 모여 새로운 2025년을 힘차게 도약하는 희망찬 한 해를 만들자고 다짐을 했다.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한 4개 기관들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혁신 성장, 활력 증진 등을 한 유공자들 37명에게 포상했다.

 행사에 앞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ICT/SW분야 지원 우수사례 발표로 `CES 2025' 에서 최고혁신상에 선정된 ㈜고스트패스 이선관 대표의 온디바이스 원격 생체인증 솔루션을 활용한 금융, 결제, 인증 사업 고도화 및 국내, 글로벌 IP를 획득 글로벌 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 방향을 제시 했다.

또 ㈜와이드브레인 정혜원 대표는 ‘글로벌 항해를 위해 돛을 올리다’ 라는 주제로사업 발표를 했다. 정대표는 "글로벌 진출은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올해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에 다온플레이스㈜ 박주현 대표, 볼팅마스타㈜ 박금준 대표, 아이티엘㈜ 조명섭 대표, ㈜에드업 강한 대표, ㈜천사푸드 하늘 대표 등 총 37 명이 광주·전남 지역의 벤처기업 및 ICT/SW 기업 경쟁력 향상과 지역 경제 및 벤처기업 활성화에 앞장섰던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이경주 원장은 " 향후 4개 기관을 비롯해 지역 유관기관들이 힘을 모아 이 지역 벤처기업인 및 ICT/SW 기업인들에게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도약 할 수 있는 네트워크 장을 만들자"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