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소비자의 날 기념식 개최…유공자 5명 시장 표창

기사등록 2024/12/04 09:39:15
[인천=뉴시스] 인천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는 최근 인천YWCA 강당에서 제29회 소비자의 날을 기념해 '인천 소비자의 날 기념식'을 열고 소비자 권익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소비자의 권리 의식 고취 및 권익 강화와 소비자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소비자단체 회원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한 임성권 인천소비자연맹 고문 등 5명이 인천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소비자단체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영상 상영과 토크콘서트, 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박찬훈 인천시 경제산업본부장은 "급변하는 소비 환경 속에서 소비자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한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안전을 지키고 피해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소비자단체와 긴밀히 협력하며 시민 권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올해 지방자치단체 소비자정책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아 소비자 보호와 권익 강화에서의 성과를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