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청년 창업 성과보고회 개최

기사등록 2024/12/03 17:13:32
[울산=뉴시스] 3일 울산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2024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가 개최된 가운데 김동훈 남구 부구청장과 지역 청년 창업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울산 남구 제공) 2024.12.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안정섭 기자 = 울산시 남구는 3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2024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 청년!  남구에서 성공 창업의 금빛 길을 걷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구 일자리종합센터와 스타트업 창의차고 입주기업, 청년 창업점포 지원사업 참여자 등 청년 창업가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업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열렸으며 1부는 남구 구립교향악단 공연, 남구 창업 성과 영상 시청, 창업 활성화 유공자 표창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창업가들의 릴레이 스피치, 성공 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간 네트워킹 시간 등이 이어졌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기업 제품 전시존과 황금볼 이벤트존, 포토존도 함께 운영됐다.

창업가 릴레이 스피치 시간에는 남구 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 창업가 8명이 순서대로 무대에 올라 각자의 창업 과정과 에피소드 등을 소개했다.

성공 창업가 토크 콘서트에서는 창업에 성공한 청년들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성과보고회가 청년 창업가들의 성공적인 창업과 성장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튼튼한 창업 생태계가 남구에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ha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