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은 iM뱅크가 시중은행으로 전환하고 체결하는 첫 대구·경북지역 외 대학과의 협약이다.
아이엠 유니즈는 iM뱅크가 제공하는 대학생 전용 모바일 플랫폼으로 학교와 학생의 플랫폼 인프라를 위해 구축됐다.
iM뱅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라대에 ▲모바일학생증(신분증) ▲전자출결 ▲주요 학사 공지 PUSH 알림 서비스 ▲성적, 시간표 등 학사 관리 ▲도서관 열람실 등 시설물 예약 등 주요 서비스와 소모임, 채팅/톡, 전자투표 등 부가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제공할 수 있는 아이엠 유니즈 시스템 구축에 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대학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부가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계명대, 제18회 메풀 전산초 박사 간호대학생 국제학술대회
계명대학교는 간호대학 설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제18회 메풀 전산초 박사 간호대학생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글로벌 간호역량 향상을 위한 새로운 과제'로 국내외 대학 간호학과 학생들과 교수들이 참여해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글로벌 간호역량 강화를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메풀 전산초 박사(Dr. Sancho Chun)는 1924년 계명대 간호대학의 기초를 다진 한국 간호교육의 선구자로 체계적인 교육과 연구 기반을 마련하며 국내 간호학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13년부터 매년 학술대회가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계명대 간호대학 설립 100주년을 맞아 국제 학술대회로 확대 개최됐다.
◇영진전문대 사회봉사단, 김장김치 봉사활동
영진전문대학교 사회봉사단은 겨울철 지역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김장김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봉사단은 김장김치를 대구 북구 산격동과 복현동의 독거노인 100여 가구에 각 5㎏씩 전달했다.
영진전문대 사회봉사단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과 배려 활동뿐만 아니라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대학 인근에 있는 금호강의 환경보호 캠페인을 꾸준히 펼치는 것을 비롯해 상·하반기 각각 1회씩 1회용품 줄이기와 분리수거 운동을 펼쳤으며 RCY를 통해 조혈모세포 기증과 헌혈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