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포럼, 12월4일 '2024 프롭테크 비전 컨퍼런스'

기사등록 2024/11/27 10:44:22

'트렌드 2025' 주제…내년 부동산 시장 전망 등

[서울=뉴시스] 한국프롭테크포럼이 오는 12월4일 나인트리 프리미어 로카우스 호텔 서울 용산에서 '2024 프롭테크 비전 컨퍼런스' 행사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사진=프롭테크포럼 제공) 2024.11.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한국프롭테크포럼이 오는 12월4일 나인트리 프리미어 로카우스 호텔 서울 용산에서 '2024 프롭테크 비전 컨퍼런스' 행사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은 비전 컨퍼런스는 한국프롭테크포럼의 대표적인 연례 행사로, 포럼 회원사뿐만 아니라 정부 부처 및 유관 기관 관계자, 학계 및 전문가들이 모여 국내외 프롭테크 동향을 살피고 미래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

올해 컨퍼런스는 '트렌드 2025'를 주제로 2025년 프롭테크 산업의 분야별 트렌드를 조망하고, 미래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모색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행사에선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맹성규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이 축사를 할 예정이다.

이어 첫 번째 순서로 송길영 마인드마이너 작가가 '시대예보: 호명사회'를 주제로 특별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또한 김덕진 IT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이 'AI 2025, 새로운 변화'를 주제로 AI가 프롭테크 산업에 불러올 영향을, 김규석 한국폴리텍대학교 교수가 '부동산 트렌드 2025: 서울 아파트 슈퍼사이클 진입'을 주제로 내년 부동산 시장에 대한 분석을 전한다.

남민정 인사이트플랫폼 대표와 홍주석 어반플레이 대표는 각각 '격변의 시대, F&B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와 '오프라인 콘텐츠 시대, 로컬의 재발견'을 발표해 프롭테크 산업의 미래 전략을 제시한다.

컨퍼런스에 이어 진행되는 '프롭테크인의 밤' 행사에서는 프롭테크 산업의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관계자들이 모여 네트워킹과 함께 향후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배석훈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은 "국내 프롭테크 산업은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단단한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프롭테크 기업들이 다가올 미래 트렌드를 읽고 선도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구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mati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