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알면 예방 가능한 치매"…SK케미칼, 예방 교실 개최

기사등록 2024/11/23 17:01:00 최종수정 2024/11/23 17:28:15

경도인지장애 고령자 등에 강의

인지 능력 테스트 및 훈련 진행

[서울=뉴시스] SK케미칼이 서울시 강남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치매 예방 교실’을 개최했다. 치매예방 교실에 참여한 노인복지회관 회원들이 치매 예방 강연을 듣고 있다. (사진=SK케미칼 제공) 2024.11.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SK케미칼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치매 예방을 위한 지식 전파에 나섰다.

23일 SK케미칼에 따르면 최근 회사는 서울시 강남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치매 예방 교실'을 개최했다.

치매 예방 교육과 인지 기능테스트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지역 고연령층 100여명이 참석했다. SK케미칼은 지난 10월 광주광역시에서도 고연령층 116명을 초청해 같은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치매는 발병이 시작되면 완치가 어려운 질환으로 조기 발견과 예방·관리가 중요한 질환이라고 알려져 있다. SK케미칼은 치매 발병 위험이 높은 고연령층을 대상으로 인지 기능 자가 진단과 치매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등 지식을 전파하기 위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

치매 예방 교실에서는 정경일 시립강동실버케어 센터장이 치매 예방과 올바른 관리 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서는 ▲일상 속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치매 예방·관리법 ▲치매 의심 시 관리 기관에 대한 안내 등 실제 생활에서 유용한 다양한 정보가 전달됐다.

이 행사에서는 AI 기반 인지기능 개선 프로그램인 '사운드 마인드' 체험 기회도 제공됐다. 사운드 마인드는 게임 형태의 인지기능 훈련 프로그램이다.

김기동 SK케미칼 경영지원 본부장은 "치매의 위험성과 효과적 관리 방법을 알려 나가는 한편, 치매 예방·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서비스, 활동을 개발·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