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시 달서구는 올해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마무리하며 청년과 관계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과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 공모 사업으로 구직 단념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과 취업 의지 제고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들의 노동시장 참여와 취업 촉진을 지원한다.
공유회는 사업성과 보고, 참여 청년의 창업 성공 사례 발표, 청년과 협력기관의 참여 후기 발표 등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통해 참여자들이 얻은 지식과 경험을 공유했다.
◇남구, 일사천리 재능기부자 성과공유회 개최
대구시 남구는 '일사천리 재능기부자 성과공유회'를 개최해 올해 성과를 공유했다고 20일 밝혔다.
행사는 '우리 동네 문제는 우리가 해결!'이라는 슬로건으로 활동하는 일사천리 재능기부자들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사천리 재능기부 복지기동단은 남구 주민들이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어려운 이웃이 홀로 고립되지 않도록 소규모 수리, 안부 확인 등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했다.
◇중구, 치매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서 우수기관상 수상
대구시 중구는 '2024년 대구광역시 치매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공모전은 치매관리사업 우수사례 발굴과 공유로 지역사회 여건과 특성에 맞는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중구 보건소는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로 치매 예방 솔루션을 진행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달서구,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대구시 달서구는 '2024년 대구광역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성과대회는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의 발전적 활동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우수사례와 실적을 평가하기 위해 마련됐다.
달서구는 심뇌혈관질환의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홍보·교육 사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건강한 지역사회 형성에 이바지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k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