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인력 양성' 화순전남대병원, 광주전남혁신플랫폼과 맞손

기사등록 2024/11/18 11:27:23

교육과정 운영·공동 연구개발 과제 기획 등 협력

[화순=뉴시스] 화순전남대병원은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과 '의학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화순전남대병원 제공) 2024.11.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화순=뉴시스] 변재훈 기자 =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이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과 함께 의학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화순전남대병원은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과 '의학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두 기관은 앞으로 의학 전문인력 양성 교육 과정과 산학협력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다. 또 공동 연구 개발(R&D) 과제 기획·발굴 등을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기관간 교류 협력 발전을 위한 정기 간담회와 포럼 등도 열고, 인력 교류·교육 관계 시설물 상호 이용 협력체계도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화순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 김형석 원장과 안재숙 부원장,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박성수 총괄운영센터장과 박상익 에너지신사업육성 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박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인재 양성을 위한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 혁신을 통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석 화순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장은 "화순전남대병원은 의사 과학자 양성을 위해서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있다. 사업 성공을 위해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이 갖고 있는 충분한 경험이 필요하다. 이번 협약 체결이 상호 발전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