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인생" 여수평생학습박람회…홍보·경연·전시·체험

기사등록 2024/11/17 16:00:05

59개 평생교육 기관·단체 참여

[여수=뉴시스] 여수 진남문예회관에서 제14회 여수평생학습박람회가 열린 가운데 어르신들이 도전 문해 골든벨'을 하고 있다. (사진=여수시 제공) 2024.11.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여수=뉴시스] 김석훈 기자 = 전남 여수시는 14일부터 사흘간 진남문예회관에서 제14회 여수평생학습박람회가 열렸다고 17일 밝혔다.

여수시에 따르면 여수시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가 주관한 평생학습박람회는 '즐거운 일상, 행복한 인생! 평생학습 행복도시 여수'를 주제로 진행됐다.

59개 평생교육 기관·단체가 참여해 평생학습 홍보·체험관 운영, 작품 경연 및 전시 등이 펼쳐졌다.

'여수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자와 학습동아리(구성원) 출신으로 관련 분야 창업자, 전문가, 강사 등이 갈고닦은 기량으로 준비한 작품들이 전시됐다.

홍보·체험관은 시민을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미래산업, 공예, 먹거리 체험 등 19개의 다양한 평생학습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20개팀이 참가한 작품경연대회는 그동안 평생학습을 통해 연습한 퓨전난타, 국학기공, 장구공연, 댄스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팀들이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늦깎이로 글을 배운 어르신들은 순수한 마음이 담긴 '성인 문해 시화전'과 퀴즈 문제를 풀며 한글 실력을 뽐내는 '문해 골든벨'을 통해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보여줬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의 배움을 원하는 시민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여수시 평생학습관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