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정신과 부합" 조 말론 런던, 아시아 앰버서더로 김수현
싸이, 오뚜기와 '지역식 국물요리' HMR 첫 TV CF 선보여
삼양사, 모델 고윤정과 '상쾌환 부스터 제로' 신규 광고
'뷰티풀홀리데이' 뉴진스 화보 공개한 스톤헨지
토리버치, 핸드백·슈즈 앰배서더로 '아이들 우기' 선정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겨울을 맞아 유통 업계가 신제품과 브랜드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모델과 앰배서더를 발탁에 나섰다.
◆"브랜드 장인정신과 부합" 조 말론 런던, 아시아 앰배서더 김수현 발탁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은 새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김수현을 발탁했다.
올해 드라마 '눈물의 여왕'의 히로인으로서 안방 극장에 존재감을 각인한 김수현은 내년에도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넉오프'로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조 말론 런던의 아시아 앰버서더로 발탁돼 브랜드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김수현 특유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조 말론 런던의 글로벌 브랜드 총괄을 담당하는 조 댄시(Jo Dancey)는 "더 나은 콘텐츠를 향한 김수현의 열정과 노력은 조 말론 런던에서 추구하는 장인정신과 깊이 연결돼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 사람들과 화면 안팎에서 소통하는 김수현의 능력은 조 말론 런던의 이상적인 브랜드 앰버서더가 되기에 완벽한 조건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배우 김수현 역시 조 말론 런던의 아시아 앰버서더로 선정돼 브랜드와 다양한 스토리와 컨텐츠로 함께할 수 있게 된 것으로 기대감을 내비쳤다.
◆싸이, 오뚜기와 '지역식 국물요리' HMR 첫 TV CF 공개
오뚜기는 각 지역의 맛을 그대로 담은 '지역식 국물요리' HMR(가정간편식) 특징을 유쾌하게 전달하기 위해 가수 싸이를 모델로 발탁하고 첫 TV CF를 선보였다.
오뚜기는 가수 싸이를 모델로 발탁해, 각지의 국물 맛을 담은 오뚜기 지역식 국물요리 HMR의 강점을 보다 생생하고 진실되게 전달한다는 설명이다.
이번 지역식 국물요리류 HMR의 첫 TV CF는 '대한민국 대표 국물 맛집' 콘셉트로 제작됐다.
가수 싸이가 골목 거리에서 부산 돼지국밥, 청주 돼지김치 짜글이 등 다양한 지역식 국물요리를 소개하고, 집에서 간편하고 맛깔스럽게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오뚜기는 "가수 싸이와 함께 지역식 국물요리 HMR의 차별점을 알리는데 초점을 맞췄으며, 각 지역의 특색 있는 국물 맛을 더욱 맛깔스럽게 표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삼양사, 모델 고윤정과 '상쾌환 부스터 제로' 신규 CF 공개
삼양사는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의 새 CF를 공개했다.
CF에는 지난 3월 상쾌환 신규 모델로 발탁된 배우 고윤정이 출연해 숙취해소음료를 고르는 새로운 기준점으로 '제로 칼로리'를 내세운다.
특히 모델의 제스처를 통해 상쾌환 부스터 제로의 특징인 '4ZERO(칼로리·설탕·색소·보존료·무첨가)'를 강조한다.
모델 고윤정을 통해 상쾌환의 브랜드 콘셉트인 '영 앤 트렌디(Young & Trendy)'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역점을 뒀다.
이를 위해 엑스트라 없이 메인 모델만 등장하며 화보를 연상케 하는 영상미로 세련되고 트렌디한 감성을 담았다.
올해 1월 출시한 상쾌환 부스터 제로는 글루타치온을 함유해 빠른 숙취해소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설탕 대신 삼양사가 생산하는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를 사용해 열량 부담이 없다.
◆'뷰티풀홀리데이' 뉴진스 화보 공개한 스톤헨지
주얼리 브랜드 스톤헨지는 2024 겨울 시즌을 맞아 전속모델 뉴진스(NewJeans)와 함께한 '뷰티풀 홀리데이(Beautiful Holiday)' 캠페인을 선보인다.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특별한 순간을 담은 이번 캠페인은 강렬한 레드 컬러 배경과 반짝이는 주얼리, 뉴진스 멤버들의 사랑스러운 매력이 더해졌다.
화보 속 뉴진스 멤버들이 스타일링한 다이아몬드 주얼리는 스톤헨지가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신제품이다.
신제품은 베스트 컬렉션인 '크로싱(CROSSING)'과 '쉬(SHe)' 모티브에 정교한 다이아를 세팅한 제품이다.
'쉬 홀리데이 다이아'는 천연 다이아몬드를, '크로싱 홀리데이 다이아'는 2부 랩 다이아몬드를 사용했다.
◆토리버치, 핸드백·슈즈 앰배서더로 '아이들 우기' 선정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토리버치는 핸드백과 슈즈 아이템 브랜드 앰배서더로(여자)아이들의 우기를 발탁했다.
토리버치는 우기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2024년 홀리데이 캠페인 콘텐츠를 촬영했다.
우기는 다재다능한 싱어송라이터이자 댄서 및 프로듀서로, 토리버치의 2025년 봄·여름 시즌 뉴욕 런웨이 쇼와 홍콩, 서울 행사에 참여했다.
토리버치는 우기와 함께 2025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 홍보에 더해 다채로운 브랜딩 활동으로 소통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토리버치 회장이자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토리버치는 "우기는 세계적으로 대단한 아티스트이자 여성들에게 영향력 있는 인물"이라며 "그녀만의 독보적인 능력과 패션 스타일링은 토리버치가 추구하는 가치와 철학을 대변하고 많은 여성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d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