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화성 동탄농협은 15일 '사랑의 김장 김치 담그기 및 함께 나눔 행사'를 열었다.
어려운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박정양 조합장과 피현진 상무를 비롯한 동탄농협 지점장, 임직원, 고향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 회원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담근 김장 김치 300통은 동탄지역 각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기초생활수급대상자와 한부모 가정, 홀몸 노인 가정과 복지관 등에 전달됐다.
박정양 조합장은 "지속되는 소비자물가의 가파른 상승에도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사랑의 김장 김치 담그기와 나눔행사를 진행하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 화성시 공예명장, 일석도예 정선영 대표 선정
경기 화성시가 2024년 공예명장으로 도자분야 정선영 일석도예 대표를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정선영 명장은 47년간 도자기를 만들어 온 숙련기술 보유자다.
프랑스 국립미술관 그랑팔레전(2017), 한일미술교류전(2024) 등 세계를 무대로 작품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해외입양아, 소년소녀가장을 대상으로 도자기 축제를 여는 등 공예기술을 활용한 봉사활동을 해 왔다.
또한 도자기의 대중화를 위해 초등학교 및 중학교에서 도예 체험 프로그램으로 생활자기를 알린 공적을 인정받아 2024년도 명장으로 선정됐다.
시는 공예명장으로 선정된 정 대표에게 기술장려금 500만원과 명장 증서, 현판 등을 수여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