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공식몰 500㎖ 이상 판매 1·2위
스마트패킹 설계·안정적 그립감 제공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최근 MZ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손잡이 텀블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실제 네이버 데이터랩의 최근 6개월(2024년 5월~10월) 텀블러 인기 검색어 10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가 좋다.
손잡이 텀블러는 편리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췄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실내에서는 컵 대용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 역시 선호의 이유로 꼽힌다.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도 이같은 트렌드를 발맞춰 손잡이 텀블러 제품군을 확대했다.
15일 써모스에 따르면 10월 한 달간 써모스 온라인 공식몰에서 성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500㎖ 이상 텀블러 판매량 1, 2위는 손잡이형 제품이 차지했다.
써모스가 상반기에 선보인 '더 콤팩트 스트로 컵앤텀블러'는 출시 이후 공식몰 베스트 셀러로 등극했다.
해당 제품은 실리콘 뚜껑과 빨대가 포함돼 실내에서 컵 또는 빨대 텀블러로 사용하기 편하다. 본체에 밀착력이 우수한 특수 도료와 재질을 적용해 식기세척기의 고온 세척과 건조에도 도장이 벗겨지지 않으며, 구성품 모두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하다.
1ℓ 기준 무게 400g으로 손목에 주는 부담도 적다.
컬러는 용량에 따라 ▲크림 ▲라임옐로우 ▲그레이 ▲스카이블루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아기자기한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27종의 강아지 일러스트가 그려진 ‘써모스X제로퍼제로 더 콤팩트 스트로 컵앤텀블러’ 제품도 고려할 만하다.
산책이나 야외활동을 위해 밀폐력을 갖춘 손잡이 텀블러를 찾는다면 ‘캐리 루프 텀블러’가 적합하다.
500㎖의 넉넉한 용량에 도톰하고 둥근 형태의 루프형 손잡이가 어느 방향에서 잡아도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한다. 스마트 패킹 설계가 적용돼 뜨거운 음료를 담았을 때에도 뚜껑에 맺힌 물방울이 흐르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6시간 기준 72도 이상, 9도 이하의 뛰어난 보온·보냉 효과를 갖췄다.
각각 강아지, 고양이 일러스트가 그려진 '써모스X제로퍼제로 캐리 루프 텀블러' 2종과 머스터드옐로우, 더스티민트의 화사한 컬러로 구성된 '캐리 루프 텀블러' 2종 중 선택할 수 있다. 500㎖ 기준 23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 또한 용이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