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드론 사진·영상 콘테스트 연다…총 상금 1140만원

기사등록 2024/11/15 06:00:00

하늘에서 바라 본 아름다운 '시흥시’ 주제

드론·사진 영상 콘테스트 포스터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천=뉴시스] 박홍식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하 TS)은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2024 드론 사진·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응모 주제는 TS 시흥드론교육센터가 위치한 '시흥시'의 자연경관과 관광명소, 축제·행사 등 하늘에서 바라본 모습이다.

응모 부문은 드론 촬영 사진 부문, 드론 촬영 영상 부문으로 나뉘며, 부문별로 1인당 1개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대상은 지역과 나이 상관 없이 드론 촬영에 관심있는 모든 국민이다.

총 상금 규모는 1140만원으로 사진 부문 최우수상은 100만원, 영상 부문 최우수상은 200만원을 준다.

각 부문별 16개 작품을 선정해 총 32개 우수 작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오는 18일까지 접수하며 수상작 발표는 내달 10일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자세한 공모요강과 응모방법은 공단 홈페이지(www.kotsa.or.kr)를 참고하면 된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이번 드론 사진·영상 콘테스트를 통해 국민들께 드론으로 촬영된 작품의 아름다움을 널리 전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콘테스트는 국가기관이 소재한 지자체 홍보에 앞장서는 혁신 사례로서 시화호 30주년을 맞아 시흥시를 전국에 알리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