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갤럭시어워즈서 대상

기사등록 2024/11/13 16:55:37

전달력·완성도 인정받아

[서울=뉴시스] 2023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표지 (사진=SK케미칼 제공) 2024.11.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의약품 개발기업 SK케미칼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분야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SK케미칼은 ‘2024 갤럭시 어워즈’에서 ‘2023 지속가능 경영보고서’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갤럭시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인 머콤(MerComm)사가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연 대회다. 글로벌 전문 심사위원단이 창의성, 독창성, 시각적 완성도, 메시지 전달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광고, 영상 등 총 11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뽑는다. 

올해 경연대회에서 SK케미칼은 연례 보고서-온라인(Online Annual Report) 지속가능경영보고서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됐다.

지난 7월 온라인으로 발간된 SK케미칼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고객을 비롯한 이해관계자들이 회사의 주요사업과 ESG 경영 활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3가지 스토리 형식으로 구성됐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별로 한 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 중장기 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을 통해 ‘순환경제 솔루션 글로벌 1위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SK케미칼의 비전과 그린 밸류체인 확대, 온실가스 감축 목표,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 등의 정보를 인포그래픽(Infographic) 형태로 시각화해 보고서의 전달력과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김기동 SK케미칼 경영지원본부장은 “ESG와 이해관계자 관계를 강화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투명성과 소통”이라며 “올해는 국내외 ESG 공시의무 규제 대응 등에 최선을 다해 ESG 정보 공개 투명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