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3분기 영업익 276억…전년比 27.3%↓

기사등록 2024/11/13 10:36:26

매출 1284억…전분기 대비 영업익은 84%↑

'라그나로크' IP 신작, 해외서 흥행

[서울=뉴시스] 그라비티는 3분기 매출 1284억원, 영업익 27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1%, 27.3% 줄었고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과 영업익이 각각 4.4%, 84.0% 증가했다. 그라비티 로고 (사진=그라비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그라비티 3분기 매출이 '라그나로크 랜드버스', '더 라그나로크', '라그나로크: 리버스' 등 일부 게임의 해외 흥행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하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과 영업익 모두 27% 하락했다.

그라비티는 3분기 매출 1284억원, 영업익 27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1%, 27.3% 줄었고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과 영업익이 각각 4.4%, 84.0% 증가했다.
[서울=뉴시스] 그라비티는 3분기 매출 1284억원, 영업익 27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1%, 27.3% 줄었고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과 영업익이 각각 4.4%, 84.0% 증가했다. (사진=그라비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라비티 매출이 지난해보다 줄어든 데는 주요 매출원인 모바일 게임 영향이 컸다. 온라인 게임 매출은 1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5% 늘었으나 모바일 게임 매출은 지난해보다 34.1% 줄어든 1025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온라인 매출은 태국 '라그나로크 랜드버스'와 중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증가와 함께 태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감소로 전분기 대비 1.1% 상승에 그쳤다.

모바일의 경우 동남아 지역 '라그나로크: 리버스' 매출 증가와 한국 '더 라그나로크' 신규 수익이 발생했다. 하지만 북·중남미 지역과 동남아 '라그나로크 오리진' 매출 감소로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3.5% 상승에 그쳤다.

그라비티는 4분기와 내년에 라그나로크 지식재산(IP)과 신규 IP를 활용한 타이틀들을 국내·외에 선보이며 실적 상승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31일 동남아 지역에 2D MMORPG '더 라그나로크'를 출시했으며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모바일 3D MMORPG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선보였다.

지난 9월 중국에 출시한 3D MMORPG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너레이션'은 오는 20일 일본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내년 중에 북·중남미와 유럽에 각각 출시할 계획이다. MMORPG '라그나로크V: 리턴즈'는 4분기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내년 상반기 중에 '라그나로크M: 이터널 러브' 후속 버전 '라그나로크M: 클래식'을 동남아에,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유럽에, '라그나로크 크러쉬'를 글로벌 지역에 각각 출시할 예정이다. '건바운드'는 내년 상반기 동남아시아, 중남미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며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을 단 멀티 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3'도 내년 글로벌 지역에 정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그라비티는 PC·콘솔 타이틀 출시도 준비 중이다.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엑스파일~'이 오는 28일 글로벌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월드 크래프트 RPG '카미바코(KAMiBAKO)'와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내년 상반기 글로벌 지역에 출시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올해 3분기 해외 지역에서 서비스 중인 일부 타이틀의 매출 증가와 한국 지역 '더 라그나로크' 론칭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10월에 론칭한 '더 라그나로크'와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비롯, 4분기에도 다양한 플랫폼 및 장르를 갖춘 타이틀 론칭을 통해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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