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식]시, 힘쎈충남 365×24 어린이집 3호점 개소 등

기사등록 2024/11/01 09:01:06
[보령=뉴시스] 보령시청 청사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보령=뉴시스]유순상 기자 = 충남 보령시는 1일 '힘쎈충남 365×24 어린이집' 3호점 앙팡어린이집을 개소했다.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정책 세부 계획 중 하나다. 보육 시간 연장이 필요한 양육자를 위해 평일 야간과 새벽, 휴일 등 24시간 어린이집 보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 대상은 관내 주소지를 두거나 직장을 다니는 보호자(부모·조부모)의 6개월 이상~7세 이하 미취학 영유아다. 보육 정원은 교사 1명당 아동 5명(장애아, 영아 포함 시 3명)이다.

이용 희망자는 충남육아종합지원센터(아이키움뜰) 누리집 또는 앙팡어린이집에 전화로 예약이 가능하다. 신정과 설·추석 연휴, 근로자의 날을 제외하고 연중무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

◇보령시, 농특산물 직거래 택배비 지원

충남 보령시는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와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택배비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시에 주소지를 둔 농어업경영체(어업면허 등)가 있는 농어업인 또는 생산자단체가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을 지난해 11월부터 지난달 31일까지 소비자에게 배송한 경우다. 택배비 건당 1500원, 농가당 최대 연간 30만원, 생산자단체는 15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지원 품목은 쌀·과일·채소·버섯 등 농임산물과 건어·바지락 등 수산물, 유제품 등 축산물, 꿀·전통주 등 특산품이고, 직접 생산하지 않은 농·수·축 임산물은 제외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