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농협은 익산농협과 함께 '익산농협 수능대박 찹쌀떡세트 라이브커머스'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내달 1일 오전 10시에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수능 입시생을 응원하고 'The 맛있는 전북 쌀가공품' 소비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익산농협 '수능대박 찹쌀떡 세트'를 시중가보다 최대 6%까지 할인된 2만4000원이며 1000세트 한정 판매한다.
전북농협은 최근 쌀값 하락의 주된 원인을 쌀 소비감소라고 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소비촉진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익산농협의 찹쌀떡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서 '떡픈런(떡오픈런)', '떡겟팅(떡티켓팅)'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연일 매진 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번 '수능대박 찹쌀떡 세트'는 올해 신상품인 우크(우유크림), 메론, 흑임자로 구성했으며 찰떡같이 붙으라는 수험생 응원메시지를 담은 특별한 상자에 담았다.
김영일 본부장은 "지역 쌀 소비와 도민의 건강한 식습관 문화 정착을 위해 '아침밥 먹기 운동'과 '전북 쌀가공품 소비촉진 운동' 등을 펼쳐 쌀 소비 붐을 조성하고 있다"며 "수험생 분들도 영양 간식인 찹쌀떡 드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