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봉 도의원 "완주교육협력지구, 미래 준비에 중요 역할"

기사등록 2024/10/30 17:42:37

완주교육협력지구 성과 나눔 행사, 미래 교육 새로운 방향 제시

"전북도내 학생들이 시대의 변화에 능동 대응하도록 지원할 것"

[완주=뉴시스] 윤수봉 전북도의원(오른쪽 네번째)이 30일 완주창의예술미래공간 ‘꿈이공’에서 진행된 ‘완주교육한마당’에 참석해 서거석 전북교육감(왼쪽 세번째)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10.30 *재판매 및 DB 금지

[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윤수봉 의원(완주1)은 30일 완주창의예술미래공간 ‘꿈이공’에서 진행된 ‘완주교육한마당’에 참석해 "지역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행사를 축하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학교와 지역사회, 환경생태 간의 상생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교육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의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전북교육청의 10대 정책과 미래교육 방향성을 반영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문화예술, 자치활동, 진로체험 등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 행사로 이뤄졌다.

윤 의원은 "이번 행사로 완주교육협력지구가 학교와 지역사회, 환경 생태가 하나의 교육공동체로 협력해 학생들에게 풍부한 체험을 제공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창의력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 능력, 협력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중요한 장이 됐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이어 "앞으로도 도내 학생들이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적 기회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