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식] 신상진 시장, 장애인의 날 기념식 참석 등

기사등록 2024/10/30 15:41:23
[성남=뉴시스] 신상진 성남시장이 30일 '제24회 지제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 제공)2024. 10. 30.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30일 분당 라온제나에서 열린 ‘제24회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신 시장을 비롯해 이덕수 성남시의회 의장, 김은혜 국회의원, 지역 내 지체장애인과 보호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신 시장은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택시바우처 지원 규모 확대(65%→75%)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장애인분들이 겪는 어려움에 비하면 여전히 부족한 게 많다”며 “장애와 비장애가 구분 없는 미래 사회를 위해 어려움을 함께 풀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성남시는 ‘희망 온(ON) 빌라’ 사업을 통해 청년 발달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주거 환경과 자립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또 발달장애인의 종합적인 지원 강화를 위해 ‘긴급 돌보미 지원 시간 확대’, ‘스마일 통장 가입 지원’, ‘실정 예방 스마트 지킴이’ 등 장애인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성남시, 개별공시지가 31일 결정·공시

성남시가 올해 7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31일 결정·공시한다.

대상은 올해 1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토지분할 및 합병 등이 발생한 토지 292필지다. 토지소유자의 의견청취와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쳐 성남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통해 결정·공시한다.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부동산가격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 및 시·구청홈페이지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이의가 있는 경우는 토지소재지 구청에 내달 29일까지 이의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시는 이의신청이 있을 경우 이의신청인, 감정평가사, 담당 공무원이 현장을 함께 방문해 재조사하는 ‘이의신청 토지 시민참여제’를 운영해 개별공시지가 산정 시 객관성과 공정성이 확보되도록 하고 있다. 이의신청 처리결과는 12월 말 이의신청인에게 개별 통지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