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시장, 교육청 직원 대상 특강…"부산의 미래, 교육서 비롯"

기사등록 2024/10/30 07:21:38 최종수정 2024/10/30 09:44:16

하윤수 시 교육감 제안

"부산의 미래 경쟁력은 교육에서 비롯"

[부산=뉴시스]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백재현 기자 = 박형준 부산시장이 30일 오전 10시30분 교육청 본관 4층 대강당에서 시 교육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함께 만드는 부산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하윤수 시 교육감의 제안으로 본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직원들 500명을 대상으로 10월 직장교육의 하나로 열리며, 시와 시 교육청 간 협력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마련됐다.

박 시장은 이번 특강에서 시정과 교육행정의 원활한 협력 강화를 강조하고, 부산의 미래를 위한 교육과 행정의 다양한 협력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박 시장은 특히 수도권 일극화와 지역의 소멸 위기, 지역인재 유출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중 하나가 교육에 있다고 강조하며, “부산의 미래 경쟁력은 교육에서 비롯되고, 부산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교육과 행정이 함께 나아가야 한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박 시장은 전국에서 주목하고 있는 '돌봄교육이음프로젝트', '부산형 통합늘봄 당신처럼 애지중지', '부산명지늘봄전용학교' 사업 등의 추진 배경과 정책 방향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itbria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