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금양·한국폴리텍대와 기업맞춤형 인력 양성

기사등록 2024/10/28 16:14:08
[부산=뉴시스] 28일 오후 정종복 기장군수(중앙), 주식회사 금양 이광용 부사장(왼쪽),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이창열 학장이 일자리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부산 기장군 제공) 2024.10.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김민지 기자 = 부산 기장군은 28일 오후 금양,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와 함께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문인력 교육 기회와 양질의 취업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협약체결 전반을 주도한 군은 지역 내 전문인력 양성과 고용 창출을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금양은 올해 동부산 이파크(E-PARK) 산업단지에 원통형 배터리 공장을 건립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제품을 양산할 계획이다. 추후 단계적 투자를 통한 대규모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또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2026년도에 이차전지 관련 학과를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일련의 과정을 거친 인재는 금양에 채용될 전망이다.

정종복 군수는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산업 현장에 지역의 우수한 기술 인재들이 활약하는 디딤돌 역할을 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이 좋은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gy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