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군, 아열대 신소득 작목 도입 박차 등

기사등록 2024/10/24 10:20:40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제주도를 찾아 아열대 신소득 작목 도입을 위한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에는 김재철 산청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을 비롯해 산청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 등 6명이 참여했으며,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아열대 신소득 작목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견학에서는 아열대 작물의 재배 기술 습득 및 환경관리 방안 모색을 위해 아열대 과수 실증 시험포장 및 유기농 레몬 농장, 온난화 대응 농업연구소 등을 방문해 작물의 적응성 평가와 지역 적용 가능성을 분석했다.

산청군은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자료를 바탕으로 경제적 타당성 분석 및 시장성 검토 등을 통해 지역 농업의 다변화와 농가 소득증대 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 산청군예총, 전시·공연 등 예총제 성황리에 막내려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경남 산청지부(이하 예총)는 최근 산청실내체육관에서 ‘산청군예총제’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행사는 문화예술 발전 장려와 지역민과 융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읍면 장기자랑, 사진·시화 전시, 국악 및 예술 공연 등이 진행됐다.

◇ 산청군 신등면, 딸기공원 조성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 신등면은 소재지 도로변에 딸기공원을 조성했다고 24일 밝혔다.

 특색있는 경관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이번 사업에서는 토피어리와 10여 종의 다양한 꽃을 식재했으며, 딸기공원 조성으로 주민들에게는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과 방문객들에게는 조화로운 경관 제공을 기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