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식]대전대 한의대 재학생 피로 관련 논문 국제 학술지 게재

기사등록 2024/10/23 17:43:17

박나현·윤지해·강예은씨…'Scientific Reports(IF 3.8)'

논문 발표 학생들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대학교는 한의과대학 박나현, 윤지해, 강예은씨의 피로 관련 논문이 국제 학술지 'Scientific Reports(IF 3.8)'에 게재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들은 약 3년 동안 일반인과 암환자들의 피로 특성을 분석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10만2000여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88개 질환 피로 유병률과 심각도를 분석, 질병별 피로 특성 맵을 구축했다.

연구 결과 전체 환자의 약 50%가 피로를 호소했고 위마비, 만성폐쇄성폐질환, 다발성경화증 환자는 80% 이상이 중등도 이상의 심한 피로를 경험했다.

◇대전대 김혜원·박규현씨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동상
독립운동가 어벤져스 작품들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대학교는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3학년 김혜원, 박규현씨가 ‘제59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에서 ‘독립운동가 어벤져스’로 동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자인전람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공동 주관한다. 차세대 디자이너 발굴과 육성을 위한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다.

수상작은 그래픽캡스톤디자인 전공 수업 결과물로 독립운동가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영화 속 히어로처럼 밝고 생동감 있는 캐릭터로 제작, 다양한 디자인 상품을 선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