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페라 접목' 대구 달서구, 직원 대상 친절교육

기사등록 2024/10/23 14:01:06
[대구=뉴시스] 대구시 달서구청 전경. (사진=뉴시스 DB) 2024.10.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시 달서구는 구청 강당에서 민원담당 직원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팝페라 공연과 친절교육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힐링 교육을 한다고 23일 밝혔다.

민원과의 소통 방법 강화로 민원 발생을 예방하고 구민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기획된 교육은 25일 열린다.

교육은 '아는 만큼 보이는 민원응대'를 주제로 민원행정서비스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민원응대 방법, 대면응대와 비대면응대 분석, 악성민원 응대기술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구청은 팝페라 콘서트 형식으로 팝페라그룹 인칸토솔리스트앙상블의 오프닝 공연 등 강의 중간에 교육의 흥미와 몰입도를 높여주기 위해 가을을 닮은 진한 감성의 팝페라 공연을 준비했다.

달서구는 신규 임용 직원들에게 친절에 대한 이해를 돕고 향후 공직 생활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습득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민원인과의 원활한 소통 방법에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직원들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구민들에게 고품질 민원 서비스 제공해 민원인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직원 친절 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