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부산과학고, 학생·주민 'BSS 오픈랩' 개최 등

기사등록 2024/10/23 09:15:09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금정구 부산과학고등학교는 오는 25일 인근 중·고교 학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제10회 부산과학고등학교 오픈랩' 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부산과학고 오픈랩은 학생들이 주도해 수학, 과학, 정보 분야의 전문적 실험활동 시연을 통해 기자재 활용과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다.

올해 행사는 12개 심화 교과 동아리 학생들이 ▲수학(MATH ROOM ESCAPE 등 7개) ▲물리학(스트로보 효과 등 10개) ▲화학(온라인 쇼핑몰 물품 속 중금속 양 알아보기 등 8개) ▲생명과학(거짓말을 못하는 DNA 등 5개) ▲지구과학(별 헤는 낮 등 10개) ▲정보과학(포토 비트 등 2개) 분야 등 42개 부스를 운영한다.

또 심화 기자재 및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실험 시연과 흥미 있는 체험활동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행사는 과학에 관심이 있는 부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학교는 부스별 체험 스탬프를 모으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부산 세연고, 제2회 전국 청년 웹툰 공모전 '대상' 수상

부산 남구 세연고등학교는 '제2회 전국 청년웹툰 공모전'에서 대상을 비롯해 웹툰콘텐츠과 학생 10명이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일류 웹툰도시 대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총 583개 작품이 출품돼 열띤 경쟁을 펼쳤다.

세연고는 '관상은 과학이다'라는 작품으로 대상을 차지했고, 더불어 특별상 1명, 특선 6명, 입선 2명 등의 성적을 냈다.

시상식은 2024년 대전국제웹툰잡페어 행사기간인 올 11월2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 본상에 입상한 60점의 수상작품은 다음달 22~24일 행사장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부산 효림초, 메이트 필름 페스티벌 개최

부산 사하구 효림초등학교는 오는 25일 전교생이 함께하는 'Hyorim Mate Film Festival'을 개최한다.

올해 페스티벌 주제는 '영화 모두와 함께 한다'로, 오전 10시40분부터 2시간 동안 5·6학년 학생들이 제작한 영화 11편과 교사들이 제작한 영화 1편을 한누리관에서 상영한다.

이날 영화제에 함께하는 5·6학년 학생들은 QR코드를 활용한 전자투표로 직접 수상작품을 선정하고, 수상작은 학생 자치회에서 시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