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울산경자청, 중장기 발전 전략 수립 토론회 등

기사등록 2024/10/23 07:15:08


[울산=뉴시스] 유재형 기자 =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은 10월23일 오후 3시 대회의실에서 ‘울산경제자유구역청 발전 전략 토론회(포럼)’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은 전문가 논의를 통해 울산경제자유구역의 2030 중장기 발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울산경제자유구역 내 혁신지원기관 산·학·연 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석해 ‘미래 신산업 선도로 지역경제 지속성장 견인’을 주제로 주제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울산경제자유구역 중장기 발전 전략(이경우 울산연구원 경제산업연구실장) ▲혁신성장 기업 지원 운영 방안(남병석 울산경자청 기획행정부장) ▲해오름동맹 상생 발전 전략(정현욱 울산연구원 도시공간연구실장)으로 구성됐다.


◇시, 민관합동 규제발굴단 하반기 회의 개최

울산시는 10월23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4층 중회의실에서 ‘울산시 민관합동 규제발굴단’ 하반기 회의를 개최한다.

‘민관합동 규제발굴단’은 현장에서 느끼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시민·기업·전문가·행정이 참여해 운영하는 협의기구이다.

이날 회의는 김노경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해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소상공인연합회, 기업체, 울산시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 민관합동 규제발굴단’에서 건의한 규제개선 과제 5건을 논의한다.

주요 개선 과제는 ▲국내 공유숙박업 등록 기준 완화 ▲어린이 놀이방(키즈카페) 내 노래연습장 시설기준 예외 적용 ▲ 산업단지 내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제한속도 완화 ▲점심시간 주정차 단속 유예 시간 일원화 등이다.

시는 회의 결과 규제개선이 필요한 과제에 대해서는 행정안전부에 건의하고 수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00@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