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피플, 에이든랩스와 태국 스마트시티 구축 파트너십

기사등록 2024/10/22 15:25:59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AI(인공지능) 전문기업 라온피플은 인공지능 기술개발·확장과 태국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든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라온피플은 에이든랩스(Aiden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AI와 IT기술을 융합한 솔루션 개발 및 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AI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태국 전역의 스마트 시티, 보안 솔루션, 스마트팩토리, 스마트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이를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전략이다.

특히 에이든랩스가 제공하는 'Aiden 플랫폼'에서 AI 챗봇, 이미지·동영상 생성 기술, 비전 솔루션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AI 기술을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융합하고, 이용자들이 새로운 혜택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는 방안이다.

라온피플 관계자는 "에이든랩스와 첫 사업으로 태국 스마트시티 구축 프로젝트에 공동 참여한다"며 "빅데이터를 통한 예측과 분석으로 보안을 비롯한 교통과 환경, 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범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