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2일~11월15일 접수…7명 이내 선정
경상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 공모는 경남도가 기술혁신과 창의적 경영 활동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소상공인을 발굴·시상하기 위해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공모 부문은 ▲도·소매업 ▲제조업 및 건설업 ▲숙박 및 음식점업 ▲운수 및 창고업, 협회 및 단체, 수리 및 기타 개인서비스업 ▲기타 등 5개 부문이다.
경영기간, 고용창출 기여, 경영혁신 성과, 사회공헌도 등 공적이 있는 우수 소상공인을 7명 이내로 선정한다.
신청 자격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소상공인으로,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도내에 계속하여 사업장을 두고 업체 경영 활동을 영위하고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국세·지방세 체납자, 휴·폐업 중인 업체, 최근 1년 이내에 동일 공적으로 소상공인 관련 상을 수상한 자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경남도는 신청 대상자에 대해 서류평가와 현장실사, 선정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11월 말 수상자를 발표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상장 및 상패(현판)를 수여하고,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시 농협과 경남은행의 적용금리 0.2% 감면과 경남신용보증재단 보증수수료 0.3%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또, 키오스크, 스마트오더, 웨이팅보드 등 소상공인의 디지털·온라인화를 위한 소상공인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한다.
공모 신청은 시군, 도·시군소상공인연합회,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신용보증재단 등 소상공인 지원기관 추천서를 받아 관련 서류와 함께 경상남도 소상공인정책과에 접수하면 된다.
관련 서류는 경상남도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 소상공인정책과(055-211-3413)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