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광주호호수생태원, 구절초·국화 가을꽃 만개 등

기사등록 2024/10/16 11:39:05
[광주=뉴시스] 광주호호수생태원 가을꽃 만개. (사진=광주시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시는 북구 광주호 호수생태원에 조성된 8000㎡ 규모 군락지에 구절초가 만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또 국화, 메리골드, 천일홍, 페츄니아, 사루비아 등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꽃들이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 밖에도 광주호 호수생태원에는 수목 6만5000주, 초화류 18만7000본을 비롯해 생태습지, 자연관찰대, 구절초 동산 등 테마별 단지를 갖추고 있다.

광주호 호수생태원의 대표적 테마시설인 황지해 작가의 '고요한 시간-DMZ금지된 화원'과 '해우소-마음을 비우는 곳'도 조성돼 있다.

◇광주시, 김치축제서 '안전캠페인'

광주시는 18~20일 김치축제가 열리는 시청 야외광장에서 안전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광주=뉴시스] 광주 안전캠페인. (사진=광주시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캠페인은 행사장을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보행자 우선, 차량 우회전 방법' '전동킥보드 헬멧 사용 및 1인 탑승 등 이용수칙' '안전산행을 위한 준비 및 주의사항' '축제·행사 안전거리 유지' 등 일상 속 꼭 지켜야 하는 안전수칙을 홍보한다.

또 휴대전화로 생활 속 위험요소를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 활용법'을 알리고, 시민이 쉽고 안전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참여형 안전퀴즈 풀이를 진행한다.

18일과 19일 시청 1층 어린이 안전 체험관에서는 4~12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심폐소생술, 지진대피, 화재대피, 지하철안전 등 안전체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