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까지 4개 온라인몰서 진행, 20% 할인 쿠폰 제공
[세종=뉴시스]김동현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축산물 생산자들의 온라인 거래 참여 확대를 위해 오는 25일까지 온라인몰 4개사와 제휴해 '농부가바로팜'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기획전 기간동안 네이버, 쿠팡, 지마켓, 롯데온 4개 온라인몰에선 사과, 배, 감귤 등 신선 농산물과 다양한 가공식품을 판매한다. 행사 기간 내에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상품가격의 20%, 최대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농부가바로팜은 농식품부와 aT가 추진하는 ‘농산물 온라인 마케터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그동안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축산물 생산자들의 온라인 거래 참여와 판매 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aT는 이번 기획전 참여자들에게 온라인 거래 참여에 필요한 상세 페이지, 동영상 등 온라인 콘텐츠 제작 온오프라인 교육을 비롯해 1대 1 컨설팅, MD 품평회 등 실질적으로 온라인 거래 참여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사업도 병행할 예정이다.
aT 김형목 유통이사는 "농부가바로팜 온라인 특별기획전은 위축된 경기 여건에서 생산자에게는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고, 소비자에게는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상생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