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에 활력을" 전북 순창군, 규제개혁 등 '정책 아이디어' 공모

기사등록 2024/10/14 13:12:45
순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순창=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순창군이 군정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2024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제안'이라는 주제로 오는 11월3일까지 진행되며 순창군에 관심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크게 일반제안과 규제개혁 두 가지로 나뉜다.

일반제안은 민선 8기 군정 목표인 군민화합, 지역경제 활성화, 돈 버는 농업, 따뜻한 복지, 정주인구 증대 등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가 대상이다.

규제개혁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꼈던 규제 완화 아이디어가 대상이며 자세히는 일상생활, 국민복지, 생활안전, 경제부문, 취창업·일자리 등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참여는 국민신문고 웹사이트나 순창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이나 우편을 비롯해 담당자 이메일 또는 군 기획예산실 팩스를 통해 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1차 실무부서 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12월10일 결과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등급에 따라 최대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군은 채택된 제안 중 즉시 시행 가능한 사업은 우선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즉시 시행이 어려운 경우라면 개선·보완 후 내년도 시책으로 발굴·실시할 예정이다.

최영일 군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군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해 더 나은 순창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면서 "접수된 모든 제안을 꼼꼼히 검토해 실현 가능한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