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르익어가는 한탄강의 가을과 함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의 큰 호응에 힘입어 약 10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1부 행사는 관내 학교 관현악단 공연이 예정돼 있으며, 이후 걷기 코스는 선사유적지 입구 잔디밭 광장을 출발하여,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한탄강주상절리길, 전곡 선사박물관 등을 거쳐 선사유적지를 돌아 출발장소인 선사유적지 입구 잔디밭광장으로 오는 5㎞ 구간으로 진행된다.
걷기 완주 후 2부 행사에서는 가을 정취와 어울리는 클래식 연주 및 통기타 포크송 공연, 신나는 트로트와 댄스팀 공연, 경품 추천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행사 진행 내내 건강 증진 홍보·체험부스(금연, 운동, 영양, 만성질환, 치매 및 감염병 예방 등)와 사전연명의료 등록사업&사랑의 장기기증 신청 부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가족센터 부스 등이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당일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현장 접수로 이루어지며, 걷기 완주자들에게는 완주기념품 및 간식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연천군 보건의료원(031-839-40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천군, 모범음식점 신규 업소 모집
경기 연천군은 위생 상태가 청결하고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음식점을 발굴하기 위해 모범음식점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모범음식점 신청 대상은 연천군에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 후 6개월이 지난 업소와 식품위생법에 따른 행정처분으로 모범 음식점 지정이 취소된 후 2년이 경과한 업소다.
신청 희망업소는 오는 10월 18일까지 모범업소 지정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연천군 종합민원과 위생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신청업소에 대해 식품위생법에서 정한 모범음식점 세부 지정기준에 대한 현지 조사 및 지정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되면 지정서 및 표지판 배부, 연천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혜택을 받게 되며, 경기도 식품진흥기금의 음식점 운영 자금을 우선적으로 융자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연천군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종합민원과 위생팀(031-839-22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