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엘케이, 주주배정 유상증자 청약률 100% 초과 달성

기사등록 2024/10/10 10:54:53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제이엘케이는 최근 실시한 주주배정 유상증자 청약률(107.5%)이 100%를 초과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0일 밝혔다.

김동민 제이엘케이 대표는 홈페이지에 올린 주주공지문을 통해 "주주 여러분의 신뢰와 지지로 유상증자가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었다"라며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실질적인 성과를 이루고, 주주가치 제고를 목표로 회사의 성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유상증자로 확보된 자금은 미국 시장 내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투자에 사용될 예정이다. 제이엘케이는 글로벌 의료 인공지능(AI)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AI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투명한 경영과 주주가치 증대를 최우선으로 한다는 방침이다.

제이엘케이는 이번 유상증자에 이어 진행되는 20%의 무상증자를 통해 주주 성원에 보답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김 대표는 "20% 무상증자 추진으로 주주분들의 신뢰에 보답하고,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무상증자는 주주가치 증대에 대한 회사의 강한 의지가 반영돼 결정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