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식] 시의회, 31일까지 사진작가협회 양주지부 회원전 등

기사등록 2024/10/08 13:24:42
[양주=뉴시스] 한국사진작가협회 양주지부 회원전. (사진=양주시의회 제공) 2024.10.08 photo@newsis.com
[양주=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기 양주시의회는 오는 31일까지 의회 로비 1층 의정갤러리에서 제6회 한국사진작가협회 양주지부 회원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 양주지부는 '자연과 생명의 만남'을 주제로 매년 사진전을 열고 있다.

이번 사진전은 6번째로 회원들의 사진 50점이 관객들을 찾아간다.

각 사진들은 인간과 자연, 생명의 관계를 다시 살펴보게 만들며 시공(時空)을 초월해 자연과 생명의 신비한 이야기 속으로 관객을 끌어당긴다.

수려한 양주 자연경관과 택지개발 변천과정을 렌즈에 담은 '양주의 아침', '독바위 설경', '삼숭동 느티나무', '덕계지구'는 보는 이의 눈길을 끈다.

◆서정대 HiVE사업, 25일 '2024 양주시 일자리 박람회' 개최

서정대학교는 오는 25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양주시와 '2024년 양주시 일자리박람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반려동물, 휴먼케어서비스, 그린식품가공 등 HiVE 사업 지역특화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선 20개 구인기업이 참여해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과 함께 1대 1 현장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지원관을 통해 취업상담 및 이력서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며, 부대행사로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과 헤어·메이크업,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카드, 퍼스널 컬러진단, 캐리커처 등도 진행한다.

지역 사회의 특색을 살린 로컬푸드와 다양한 상품이 판매되는 플리마켓도 함께 열린다. 플리마켓에는 그린식품가공과 재학생들이 모인 동아리 '보각보각'이 참여한다.

특히 서정대 HiVE센터는 박람회에 대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15일 양주시 직업상담사와 함께 '캠퍼스 리쿠르팅'을 통해 1대 1 취업 상담 및 구직 등록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양주시 홈페이지 '2024년 양주시 일자리박람회 안내 게시판' 및 일자리센터를 방문해 10일부터 21일까지 사전 참여를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