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김송현, 뉴욕 리스트국제피아노대회 우승

기사등록 2024/10/08 10:47:06
[서울=뉴시스] 피아니스트 김송현(왼쪽에서 네 번째)이 뉴욕 리스트국제피아노대회에서 우승을 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뮤직앤아트컴퍼니 제공) 2024.10.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조수원 기자 = 피아니스트 김송현(22)이 지난 7일(한국시간) 뉴욕 카네기홀 스턴 오디토리움 페렐만 스테이지에서 열린 뉴욕 리스트국제피아노대회에서 우승했다.

리스트국제피아노대회는 프란츠 리스트를 그의 작품인 '피아노협주곡'으로 최종 결선을 치르는 국제 피아노 대회다.

최종 결선 무대에는 김송현을 비롯해 중국의 용치우 리우와 쉬안샹 우, 러시아의 드미트리 유딘 등 4인이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다른 참가자 3명이 피아노협주곡 1번 E플랫단조를 연주한 것과 달리 김송현은 리스트 피아노협주곡 2번 A장조를 연주해 우승을 차지했다.

김송현은 "천국과 지옥이 공존하는 협주곡 2번을 연주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계속 정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송현은 윤이상 국제음악콩쿠르, 영 차이코프스키 콩쿠르, 시카고 국제음악콩쿠르 등 여러 대회에서 입상한 바 있다.

예원학교 졸업 후 서울예고 재학 중 미국으로 건너가 뉴잉글랜드 음악원 학사 과정을 실기 우수 장학생으로 졸업했다. 현재 뉴잉글랜드 음악원 석사과정에서 당타이손, 백혜선을 사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tide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