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시장 “주민 건강과 편의 증대하는 중요한 시설"
개관식에는 이강덕 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주민 등 200명이 참석해 송도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할 행정복지센터와 국민체육센터의 개관을 축하했다.
개관식은 송도 난타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사업 경과보고, 유공자 표창패 수여, 시설물 투어 순서로 진행했다.
행정복지센터는 애초의 협소하고 낡은 시설을 개선해 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행정과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민원실, 복지 상담실, 다목적 회의실 등을 갖춰 주민들이 다양한 행정 업무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최신 헬스장, 수영장(25m·4레인), 영·유아풀 등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체육 활동을 위한 시설을 갖췄다.
특히 아름다운 송도해수욕장이 한눈에 보이는 전망 라운지도 있어 지역 주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송도 국민체육센터와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일상 속 건강과 편의를 증대시키는 중요한 시설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체육 인프라 조성에 힘쓰며, 시민 복지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송도국민체육센터는 지난달까지 시범 운영을 거쳐 현재 포항시시설관리공단에서 위탁 운영하며, 다양한 연령대와 수준에 맞춘 강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jw@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