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오프로드 코스 '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 오픈

기사등록 2024/10/06 16:16:53
[서울=뉴시스]국내 최대 오프로드 코스 '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 오픈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24.10.0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박지혁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다양한 SUV 모델의 오프로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설 오프로드 코스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오픈한다고 6일 전했다.

경기도 용인시 AMG 스피드웨이 트랙 인근 2만6000㎡ 이상의 부지에 조성됐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실제 자연 지형을 활용한 상설 오프로드 코스로 숲, 나무, 경사면 등 자연 그대로를 최대한 보존했다.

2018년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인 AMG 스피드웨이 오픈에 이어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의 제휴 협력을 통해 조성한 두 번째 차량 체험 공간이다.

코스는 SUV 코스와 G-클래스 전용 코스로 구분된다. 체험 차량으로는 내연기관 모델인 GLC, GLE, GLS 부터 전기구동 SUV인 EQE SUV, EQS SUV 등 메르세데스-벤츠를 대표하는 SUV 모델들과 함께, 전설의 오프로더 G-클래스의 신형 모델도 제공된다.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는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메르세데스-벤츠를 사랑해주시는 한국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자, 국내에서 다양하고 전문적인 차량 체험 공간을 늘리고자 하는 의지에서 비롯된 투자"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성능 온로드 차량 체험을 위한 AMG 스피드웨이에 이어 독보적인 오프로드 체험 공간인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오픈해 고객들에게 더욱 역동적이고 차별화된 고성능 SUV 경험을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더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