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캔독 탐방 간 대구한의대 학생들…취업 캠프도 개최

기사등록 2024/10/05 15:26:13
[대구=뉴시스] 대구한의대학교 학생들이 취업캠프를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2024.10.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는 경북 경주시 드림센터(KiNOCK)에서 아이캔독(ICANDOG) 탐방 및 취업 캠프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센터는 이번 취업준비 완성캠프에는 반려동물보건학과 3학년 재학생과 학과 교수 전원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캠프를 통해 적극적인 취업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것이 목표다.

경산 소재 반려견호텔과 유치원인 ICANDOG을 탐방하는 시간과 함께 전문적인 교육 환경 및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받는 기회도 가졌다.

ICANDOG 우건식 대표는 "반려견과의 관계는 훈련과 사회화에서 시작된다"며 "향후 교육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취업캠프에서 ▲현직자 특강 토크콘서트 ▲2024 취업트랜드 동향 파악 ▲챗GPT를 이용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현직자 모의 면접 등 맞춤 취업역량을 강화했다.

반려동물보건학과 이재연 학과장은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취업 및 진로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다"며 "취업역량도 크게 키울 수 있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홍 센터장은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찾고 전공에 맞는 실질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 전원이 원하는 곳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