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합창단 연주회 'ReSonance: 울림, 그 너머에' 등[양주소식]

기사등록 2024/10/04 15:40:42
[양주=뉴시스] 제31회 양주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사진=양주시 제공) 2024.10.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가 26일 오후 5시 양주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31회 양주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ReSonance:울림, 그 너머에'를 연다.

4일 양주시에 따르면 이번 연주회는 지현정 지휘자의 취임 후 첫번째 정기연주회다. 정통 합창곡, 다양한 장르의 국내 음악가들과의 협연, 대중가요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했다.

모차르트의 'Vesperae Solennes de Confessore KV 339' 등 정통 합창곡,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그대 있음에' 등 아름다운 가사의 명곡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과 낭만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소프라노 도희선', 고음악 연주단체 '콜레기움 무지쿰 서울'과의 협연을 통해 품격 있는 예술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만 7세 이상의 양주시민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예약(200석)과 당일 선착순 무료입장(100석)으로 운영된다.

사전 예약은 25일까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포스터 내 QR코드로도 접속이 가능하다.

◇양주시, 19일 '덕정 별빛마을축제' 개최

경기 양주시는 19일 덕정역 앞 덕정 별빛거리 일원에서 덕정 도시재생 마을축제 '2024 덕정 별빛마을축제'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올해 3회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주민참여형 도시재생 마을 축제를 위해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축제위원회를 구성해 준비했다.

축제에서는 ▲지역단체 및 초청 가수들의 메인무대 공연 ▲덕정 지역상인들이 직접 참여해 운영하는 먹거리장터 ▲아이와 가족들을 위한 흥미롭고 신나는 체험 ▲별빛 포토존·보물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덕정 도시재생사업의 주민거점시설로 활용되고 있는 '덕정 상권거점커뮤니티센터'는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마을카페와 어린이를 위한 와글와글 창의놀이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