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숲 테마"…이케아, 어린이 제품 스콕스두바 출시

기사등록 2024/10/03 09:30:00 최종수정 2024/10/03 12:22:15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 판매

[서울=뉴시스]이케아 스콕스두바 컬렉션.(사진=이케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이케아가 신비한 스웨덴 숲에서 영감을 받은 어린이 컬렉션 '스콕스두바(SKOGSDUVA)'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스콕스두바는 스웨덴 숲을 테마로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놀이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총 20여개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스웨덴 숲에 서식하는 멸종 위기 야생 동물의 습성을 배울 수 있는 요소를 더해 놀이와 학습이 조화를 강조했다.

주요 제품으로는 ▲스웨덴 숲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이불 커버와 쿠션 ▲북극여우와 고슴도치, 수달 등 야생동물의 습성을 반영한 봉제인형 ▲스라소니로 변신할 수 있는 후드 타월 ▲색칠을 통해 자연에 관한 꿈과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컬러링 페이퍼롤 등이 있다.

최근 이케아가 발표한 ‘2024 이케아 놀이 보고서’에 따르면 어린이의 51%만이 놀이 시간에 만족하고 있으며, 부모의 54%는 자녀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케아는 집이야말로 가족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며 유대감을 형성하는 장소인 만큼 일상 속 물건을 활용해 부모와 자녀가 놀이의 즐거움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마리아 퇴른 이케아 제품 개발 및 생산 총괄 본부 어린이 제품군 매니저는 "이케아는 많은 사람들이 집을 더 즐거운 공간으로 여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생활에 필요한 제품과 놀이 및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스콕스두바 컬렉션이 가족의 일상에 재미를 더하고, 아이들이 자연에 대한 호기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콕스두바는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고양·기흥·동부산), 공식 온라인 몰 및 앱, 전화 또는 채팅을 통한 원격 주문 서비스 헤이오더에서 만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