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가 4일과 22일 지역별로 3차례에 걸쳐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 라이브(LIVE)' 토크콘서트를 연다.
3일 성남시에 따르면 이번 토크콘서트는 50개 동 주민과 신상진 성남시장이 직접 시의 주요 현안들을 공유하고 현장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일정과 장소는 ▲4일 오전 10시 중원구 성남시청 온누리홀 ▲4일 오후 2시 수정구 태평동 성남아트리움 대극장 ▲22일 오후 2시 분당구 야탑동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이다.
각 구별 진행하는 소통 라이브는 학생, 회사원, 주부, 어르신 등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시장과 시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시정·시책 추진에 공공성을 높이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성남시, 7일 행복한 마음 축제 개최
성남시가 7일 오전 10시 수정구보건소(신흥동)에서 '행복한 마음 축제'를 연다.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10일)을 기념해 정신건강에 관한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는 이날 수정구보건소 1층 대강당에서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신건강 관련 영상을 상영하고 정신건강증진사업 유공자 5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을 진행한다.
정신건강지킴이 틔움어린이 합창단의 '햇살을 걷는 아이' '흰수염 고래' 등 축하공연과 '정신과 의사가 말하는 무기력 극복법'을 주제로 한 김지용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초청 강연도 열린다.
지하 1층 열린공간에는 '마음속 활력 찾기'를 주제로 7개의 정신건강 체험 부스를 설치·운영한다.
캐리커처로 표현하는 나의 자화상, 자살 예방과 생명존중 퀴즈풀이, 도박중독 예방 관련 다른 그림 찾기 체험, 정신건강 미로 탈출, 정신건강 애플리케이션과 가상현실(VR) 체험,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한 정신건강 포토존 등 메타버스 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성남시 정신장애인 직업재활훈련장 카페 뚜띠(tutti)의 커피 무료 시음 행사도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