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정부 인증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기사등록 2024/09/27 09:04:07

인적 역량 강화 투자, 채용·평가 등 합리적 운영 인정 받아

[서울=뉴시스] 지니뮤직이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인증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정한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왼쪽), 서인욱 지니뮤직 대표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지니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지니뮤직이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인증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다양한 인재 발굴, 직원 역량 개발에 힘쓰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지니뮤직은 2020년부터 직원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모든 직원의 직무 경험을 구조화하는 작업을 진행해 직무별 필요 역량을 정립했다. 직원들이 직무역량 프로그램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학습 분위기도 조성했다. 직원 역량 개발을 위해 연간 8종의 역량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아울러 근로기준법 준수, 채용, 평가, 보상제도를 합리적으로 운영하고 노사 간 소통이 원활하도록 노사협의체를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꾸려왔다고 전했다.

지난 24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4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지니뮤직을 비롯한 91개 기업이 인적자원개발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 대기업 분야에서는 8개 기업이 선정됐다.

지니뮤직은 이번 선정을 통해 고용부로부터 인적자원 개발 우수기관 인증서(3년 유효)와 인증패를 수여받고 3년의 정기근로감독 면제 등 혜택도 누리게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