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시스]박기웅 기자 = 광주 동구는 27~28일 충장로4가 일대에서 '충장로 비어(맥주) 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충장로 일대를 친근한 야(夜)시장 분위기로 연출하고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구성한다.
충장로 4~5가에서 점포를 운영하는 청년들이 직접 마련한 플리마켓 '충장 청년 상생 마켓'도 운영한다. 잡화·소품·향수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체험부스도 마련할 예정이다.
28일에는 충장로 우체국에서 충장 라온페스타 상설프로그램 'K-POP 충장스타'와 금남지하상가 문화의 날 등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광주 동부소방서, 노인·아동복지 시설에 소화기 지원
광주 동부소방서는 25일 동구 관내 요양원 방문해 주방 전용 K급 소화기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소화기는 화재보험사에서 안전문화 캠페인 추진을 위해 조성한 출연금을 기반으로 마련했다. 노인·아동복지 시설 중 주방에서 식용유 취급이 많은 곳을 선정해 보급했다.
식용유의 발화온도는 288~385도로 한번 불이 붙으면 분말소화약제를 사용해도 곧장 재발화해 2017년부터 주방 전용 K급 소화기가 도입됐다.
동부소방서는 다음달 4일까지 지역 내 노인·아동 시설 5곳을 방문해 K급 소화기를 보급, 소화기 사용법과 안전사고 방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주 북부소방서, 가을철 산악사고 인명 구조훈련 실시
광주 북부소방서는 25일 119 구조대원을 대상으로 '유관기관 합동 산악사고 인명 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부소방서는 이날 무등산국립공원, 소방항공대 등 유관기관과 산악사고 특성에 맞는 구조대원의 인명 구조기술을 습득하고 무등산을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산악사고 예방 홍보활동을 펼쳤다.
주요 내용은 ▲유관기관과 합동 훈련을 통한 협업 강화 ▲구조대상자 로프구조 역량 강화 ▲구조대상자 응급처치 요령 ▲항공기 호이스트 운용능력 배양 ▲소방용 항공기 유도 방법 및 이송 훈련 등이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사회복무요원 대상 취업지원 교육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지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광주전남병무청은 지난 11일과 25일 병역진로설계 지원센터에서 스트레스 관리법 강연과 성격유형 분석을 통한 강·약점 이해 등 사회복무요원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광주전남병무청은 복무 적응과 취업 지원 등을 위해 이달부터 매달 2차례 관련 교육을 운영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boxe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