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서 흡연 제지하자…진상男 그릇 던지고 행패(영상)

기사등록 2024/09/25 03:20:00 최종수정 2024/09/25 06:12:15
[서울=뉴시스] 중국의 한 식당에서 담배를 피우던 남성이 식당 주인으로부터 "담배를 피우지 말라"고 지적받자 욕설을 내뱉고 그릇을 던지는 등 행패를 부린 모습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中国网三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은재 인턴 기자 = 중국의 한 식당에서 담배를 피우던 남성이 식당 주인으로부터 "담배를 피우지 말라"고 지적받자 욕설을 내뱉고 그릇을 던지는 등 행패를 부린 모습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23일(현지시각) 중국 시나뉴스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18일 중국 남부 후난성 창사시의 한 식당에서 일어났다.

영상을 보면 금연 표시가 돼 있는 식당에서 손님들이 식사를 하고 있는 가운데 한 남성이 식당 안에서 담배를 피우며 연기를 내뿜고 있다.

옆 테이블에 앉아 있던 한 여성이 남성에게 장소를 옮겨 담배를 피워줄 것을 요청했지만, 남성은 이를 무시하고 계속 담배를 피웠다.

이에 식당 주인까지 나서 남성에게 담배를 피우지 말아 달라고 부탁하자, 남성이 자리에서 일어나 식당 주인을 밀치고 옆 테이블에 그릇을 던지는 등 난동을 부렸다.

식당 주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현장을 정리하면서 아수라장이 됐던 식당은 금세 정리됐다. 남성이 던진 그릇을 맞은 여성도 다행히 크게 다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옆 테이블에 앉아 있던 여성은 "바닥엔 이미 담배꽁초 여덟 개가 놓여 있었다"며 "참으려고 했지만 연기가 계속 밀려와 도저히 밥을 먹을 수 없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남성에게 사과할 것을 요청했으나 아직 제대로 된 말을 듣지 못했다"며 "남성이 자기가 저지른 죄의 무게에 맞는 강력한 처벌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jl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