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10월7일 진주시 예약시스템서 접수…17개 프로그램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23일부터 10월7일까지 진주시통합예약시스템과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024년 제4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강좌는 6개 분야 17개 프로그램으로, 모집 인원은 1300여명이다.
제4기 프로그램은 과학체험활동을 영어로 표현하며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영어과학교실’, 다양한 관점으로 책을 읽고 토론해 논리적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하브루타(토론·논술)’, ‘3D프린팅&코딩교실’, ‘영어키움반’, ‘유아기초영어 부모와 함께’등 다양한 강좌로 운영된다.
이 외에도 시간 관리 노하우를 통해 나만의 계획을 세워나가는 ‘플래너학습법’, 매주 월·화·목요일 1대1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입시상담,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학습하는 ‘영어전자책’ 등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오는 11월에는 진주성내 유적지 해설 활동 및 훈련으로 해설사를 양성하는 ‘진주성 어린이해설사 양성과정’을 별도 모집할 예정이다.
매년 인기 있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12월2일부터 11일까지 모집 일정이 예정돼 있다.
겨울방학 동안 운영될 프로그램으로는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흥미로운 활동과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 회화를 익히는 ‘영어캠프’, ‘북프리젠테이션 만들기’와 ‘미술관 브로슈어 만들기’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관계자는 "저소득 가정에 대한 교육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저소득 가정의 자녀는 수강료를 면제해 우선 선발하고, 일반 가정의 자녀 중 둘째 자녀부터는 수강료 50%를 감면해 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